其他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방법

예수에의해사는자 2017. 6. 2. 17:43

전문가들은 스마트폰 배터리는 소모품이므로 새것 그대로 유지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배터리는 사용과 동시에 서서히 성능이 하락하며 500회가량 충전을 반복할 경우 초기보다 약 80% 수준으로 사용시간이 줄어든다고 입을 모은다. 하지만 배터리 성능의 감소를 늦추는 것은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스마트폰의 전력사용량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디스플레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어둡게 하면 배터리 사용량의 상당부분을 줄일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자동밝기’는 비활성하는 게 좋다. 

또한 스마트폰 색을 단조롭게 하는 것도 배터리를 아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디스플레이는 빛의 3원색인 붉은색(R)·초록색(G)·파란색(B)로 구성되는 데 이 세가지 색상이 모두 표현되는 흰색이 가장 많은 배터리를 소모한다.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가급적 흰색으로 꾸미지 않는 것도 배터리를 아끼는 사소한 방법이다.
스마트폰 배터리는 주로 위치설정(GPS) 블루투스 와이파이 터치시 진동 백그라운드 앱 자동 동기화 등으로 낭비된다. 이중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쓸데없이 낭비되는 배터리를 아낄 수 있다.
이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전원관리 앱은 배터리 사용량을 표시하고 충전을 해야할 적절한 시기를 사용자에게 알려줘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돕는다.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방법
1. 디스플레이 설정은 어둡게
2. 백그라운드 앱은 과감하게 삭제
3.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따뜻하게
4. 조금씩 자주 충전할 것
5. 구형 급속충전기는 급할 때만
6. 배경화면은 단조롭게


(퍼온 글)

덧글

고난 많은 인생 삶 속에서 내 사정을 하소연하고 고통을 호소하며 해결을 간청할 수 있는 대상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요. 하나님으로부터 세상 살아갈 힘을 얻고 있으니 감사할 뿐입니다. 모두가 감사하는 삶을 사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