健康常識

대변 검사로 대장암 발견

예수에의해사는자 2017. 6. 12. 23:48

대장암은 우리나라 남성 10만 명당 44명, 여성은 10만 명당 24명이 발생합니다. 

위암, 폐암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암의 하나입니다.

대변 검사만으로도, 눈으로 보이지 않은 혈액까지 감별해, 초기 단계 대장암까지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변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타날 경우 정밀 검사를 해야 합니다.

양성 반응의 20~40%가 대장암 가능성이 있는 폴립이나 다른 이상 소견이 발견됩니다.
양성반응이 나온 경우 대장암은 1%정도밖에 안됩니다.
대장암 1기에 진단됐을 때는 수술 한 가지만으로도 90퍼센트 이상 완치율을 보이는 반면, 3기 이후에 진행됐을 때는 수술, 항암제, 방사선 치료 모든 것을 다 해도 완치율이 60%이하로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대변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으면 대장내시경이나 대장 조영술을 받는 게 좋습니다.
(퍼온 글) 



덧글

우리가 살고있는 이 세상과 저 하늘과, 하늘의 하늘은 저절로 생겨난게 아닙니다.

만약 이것들이 저절로 또는 스스로 생겨났다면 우리는 이것들을 신이라고 불러야 합니다.

어찌 사람이, 나무가, 돌이, 태양과 별이 신이 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이것들을 만든 분이 반드시 존재합니다.

저는 그분이 바로 하나님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자기가 만들고 낳은 우리 인간이 지은 죄 때문에 그 형벌로, 이 세상에서 병들고 가난하고 고통당하며 살다가 죽어 지옥에 가는 것을 구원하기 위해 자기의 아들 예수님에게 우리가 지은 모든 죄를 짊어지게 하시고 우리가 받아야할 죄의 형벌을 대신 받게 하여 죽어야할 우리 대신 아들을 죽이시고 우리를 살리신 분입니다.

이제 이런 사랑의 하나님을 알고 예수님이 우리 대신 죽어 우리를 죄에서 구원했다는 사실을 믿고 회개하여 우리의 구원자인 예수님을 우리 마음에 모시고 살면서 그 구원의 은혜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질병이 있는 분은 약을 복용함과 동시에 하나님께 질병치료의 기도를 한다면 보다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날 되시기 바랍니다.